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
기본 서브비주얼

365일 책둥이의 독서교실

  • HOME
  • 특색교육활동
  • 창의인성독서교실
  • 365일 책둥이의 독서교실

. 목적

학생의 발달정도와 독서능력을 고려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독서활동을 통하여 개인별

독서습관을 형성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독서문화를 정착시켜 올바른 인성을 지닌

학생이 되도록 한다.

. 방침

1) 독서계획은 각 학급의 특성과 학생들의 독서실태 및 발달단계와 독서교육시간 확보

정도, 지도 대상 등에 따라서 그 내용 구성을 달리한다.

2) 독서계획을 수립할 때 독서과정을 고려하여 독서 전, 독서 중, 독서 후별로 학생 수준에

맞는 지도내용을 안내하고, 학습 과정(도입, 전개, 정리 단계)에서 활용되도록 계획한다.

3) 독서지도의 장소는 교실, 도서실, 공공도서관과의 협력체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

유도한다.

4) 학생들이 독서 관련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하고 흥미가 지속될 수 있도록

적극 유도한다.

5) 도서의 선정은 교과 관련, 정서 순화, 교양 등을 고려하되 한 가지 종류의 책만 선호하는

독서 편식 습관이 생기지 않도록 적절히 지도한다.

6) 선정은 도서선정위원회를 거쳐 타당성을 확보한 후 구입하도록 한다.

7) 인접 학급 간 협동 교육 체제를 구축하여 도서를 교환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.

8) 담임교사 및 교과 담당교사의 인솔 하에 도서실 이용을 정례화하고 학습의 장으로 이용 하도록 한다.

9) 색 교육활동 시간(10:3010:40)을 이용하여 동화 영상을 시청하고 독서관련활동을 한다.

10) 365일 창의·인성 독서 연구회를 조직하여 진로활동 및 학급활동과 연계하여 운영한다.
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4/03/12 14:47:07
닫기

배너 리스트